언론 및 활동보고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업무협약 체결식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업무협약 체결식 가져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강선환),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가 안성지역 자원재활용 및 쾌적한 생활공간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1일 오전10시 안성문예회관에서 안성시민의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 및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 사업에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본 협약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특히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일상생활에서 실천가능한 탄소배출 줄이기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며 여기에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진행될 다양한 관련 활동에도 두 단체가 함께 할 계획이다. 

이정옥 회장
이정옥 회장
 

이정옥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작년 코로나-19와 안성지역의 심한 홍수피해 등을 통해 기후위기와 우리 삶의 관계를 체감하게 되었다며 우리 시민들의 실천을 통해 기후위기를 늦출 수 있는 방법들을 여성단체협의회의 활동을 통해 홍보할 것이라고”고 전했다.

강선환 상임회장
강선환 상임회장
 

안성지속협 강선환 상임회장은 “지속협이 오랜 동안 진행해 왔던 분리배출을 포함한 기후, 환경관련 정보와 인적자원들을 지원할 예정”이며 “여성단체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가장 모범적이고 파급력있는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작년 안성시건강다정다문화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4개국어(자막)된 분리배출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안성시 및 대덕 행복마을관리소 등 유관기관에 배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안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안성투데이(http://www.anseongtoday.co.kr) 

Comments

Category
문의전화
031-671-2163
 Fax. 031-671-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