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및 활동보고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행사 추진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행사 추진. /사진=안성시 제공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행사 추진. /사진=안성시 제공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는 제26회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26일 ‘제14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에 참여하여 금석천 어린이놀이터에 재활용품 교환창구를 개설했다.

이날 행사에서 여성단체협의회는 시민들이 폐트병 10개를 가져오면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었으며, 가져온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화분 만들기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정옥 회장은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페트병이 버려지고 있는데 분리배출만 잘한다면 쓰레기로 끝나는 것이 아닌 소중한 자원으로 되돌아 올 수 있음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고자 환경축제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페트병 등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정확히 안내하여 가족단위, 지역단위 더 나아가 안성시 전체가 깨끗해지길 바라는 여성단체협의회의 마음을 이번 행사에 담았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환경축제 주제인 ‘플라스틱 빼기’에 알맞게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에 대한 올바른 배출 방법과 재활용 방법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던 유익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단체협의회는 환경정화활동 및 탄소배출 줄이기 캠페인 등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환경축제 참여단체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안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승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안성투데이(http://www.anseongtoday.co.kr) 

Comments

Category
문의전화
031-671-2163
 Fax. 031-671-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