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및 활동보고

가치배움협동조합, 환경의 날 맞아 미세먼지 교육 및 체험행사 실시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 환경의 날 맞아 미세먼지 교육 및 체험 행사 실시. /사진=안성시 제공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 환경의 날 맞아 미세먼지 교육 및 체험 행사 실시. /사진=안성시 제공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대표 황상열)은 제26회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22일 ‘제14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에 참여하여 미세먼지 교육 및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미세먼지 교육 및 체험 행사는 오전에 취학아동가정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미취학아동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에 대해 알려주고 미세먼지  예방법과 미세먼지 발생 시 대응방안에 대해 교육했다.

또한 실내공기를 정화시키는 식물을 만드는 체험행사도 진행하여 교육대상자들에게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며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황상열 대표는 “우리 삶과 건강에 밀접한 미세먼지에 대해 알리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남은 교육도 시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드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욱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은 환경의 달 참여단체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환경축제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오는 29일에는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순옥 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안성투데이(http://www.anseongtoday.co.kr) 

Comments

Category
문의전화
031-671-2163
 Fax. 031-671-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