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및 활동보고

2030 안성시지속가능발전목표 선포식

관리자 0 283 01.07 11:33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30 안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선포식’

지속 가능 10대 목표와 80개 이행지표 제시

기사입력 2021-12-24 07:17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상영)는 지난 14일 안성시립중앙도서관에서 지속가능한 시민행복도시 안성이라는 안성시의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알리는 2030년 안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선포식(이하 선포식)을 개최했다.

‘2030 안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모든 과정이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진행됐다. 2021년도에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계획 수립을 통해 안성시 주요 사업 중 10대 목표별 민관협력과제와 대표지표안성시지속가능발전달성을 위한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실천과제까지 선정하게 됐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목표에서는 사회적 안전망으로 불평등을 완화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로 가기 위한 사회 분야 4대 목표(따뜻하고 포용력 있는 열린도시공동체로 만들어 가는 건강도시교육으로 연결되는 미래도시소통으로 완성하는 시민친화도시경제 분야 3대 목표(안전한 먹거리 도시좋은 일자리로 함께 성장하는 젊은 도시신명 나는 문화·예술·관광도시 환경 분야 3대 목표(건강한 생태도시착한 에너지로 실현하는 푸른도시오래갈 자원순환도시등 10대 목표와 80개 이행지표를 제시했다.

이 지표들은 2019년부터 교육분과회의, MGOs 및 TF회의시범모니터링시민참여 설문조사워크숍행정 및 이해관계자 의견수렴전문가 자문 등 일련의 연구·개발과정과 시민의 참여민관의 협의 과정을 거쳤으며시는 이 지표들을 행정과 접목하여 시민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의 비전과 생태도시 추진의 주요 정책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안성시 행정대표로 김보라 시장안성시의회 대표로 신원주 의장학계 대표로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기업대표로 한영세 안성상공회의소 회장시민대표로 이상영 안성시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이 미래세대 대표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함께 이행하기 위한 실천서약서에 서명했다.

또 좋은 일자리’ 기업으로 선정된 안성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코미코 에쓰푸드(농업회사법인 지엔티()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상영 상임회장은 오랜 기간 시민과 안성시의 노력으로 오늘 이 자리에 오게 되었다오늘 선포식은 안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 및 이행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선정된 목표와 비전을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많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국제적 합의를 성실히 이행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안성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수립과 실현은 우리 미래세대를 위해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며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고민한 안성시만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시민과 기업 모두와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9일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이 국회를 통과하자 지구촌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의 개념과 기본원칙을 현 시대적 흐름에 맞춰 국가정책에 적용하도록 제정된 지속가능발전기본법의 국회 통과를 환영한다지속가능발전기본법 제정이 정부 정책시민운동기업 경영청년 시대 정신에 이르기까지 국가 지속가능발전 실행력을 높이고 국제 사회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Comments

Category
문의전화
031-671-2163
 Fax. 031-671-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