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및 활동보고

시민들의 축제로 자리 잡은 푸른안성 환경축제,

관리자 0 2,714 2019.06.03 15:09

 

시민들의 축제로 자리 잡은 푸른안성 환경축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6.02

올해 12회째 푸른안성 환경축제, 올해는 “굿바이~미세먼지”주제로 열려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다채로운 행사로 성황

61일 내혜홀 광장에서 열린 제 12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 굿바이~미세먼지라는 주제로 각계각층의 시민과 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는 제 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은 물론이고 환경사랑 걷기대회, 녹색장터, 환경그림그리기대회, 공연, 각종 체험과 전시가 열려 행사장에 방문한 시민과 참여자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굿바이~미세먼지라는 주제와 관련하여 미세먼지 정화 식물 화분 만들기 공기청정기 만들기 편백나무 방향제 만들기 미세먼지 마스크 나누어 주기 미세먼지 관련 제험과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외에도 메솟난민돕기 직접 꾸미는 나만의 텀블러 안성천의 민물고기 다육이 재활용 화분 만들기 천연거품세정제 만들기 우드 악세사리 체험 천연염색 손수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 대해 정상진 안성시 환경과장은 축제가 12년차에 접어들면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느끼고 즐기는 축제 본연의 맛을 느끼는 것 같다. 12년전 축제를 처음 기획하고 실행할 때 생각했던 그런 축제가 현실이 된 것 같다. 또 축제에 젊은 층도 많이 참여해 앞으로의 전망도 밝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축제를 주관한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박선근 사무국장은 제가 아는 바로는 전국에서 환경축제를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렇게 하는 곳은 안성이 유일한 것으로 알고 있다. 참여해 주신 시민과 자원봉사자, 관련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Comments

Category
문의전화
031-671-2163
 Fax. 031-671-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