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및 활동보고

「박두진 詩畫 담장 갤러리」 오픈 ...‘문화가 있는 안성’ 한발짝 성큼 다가서다

7835_11006_1746.jpg
안성은 어느 도시 못지 않게 많은 문화자원을 가지고 있는데, 그러한 문화자원을 시민들이 앞장서서 시민속으로 스며들게 하는 노력이 작은 결실을 거두어 문화가 있는 안성으로 한 발짝 성큼 다가가는 뜻 깊은 행사가 열렸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0일, 혜산 박두진 생가터가 있는 안성여자중학교 정문에서 관계자 및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두진 시화 담장 갤러리’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박두진 시화 담장갤러리는 2020년도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문화분과의 쾌적안성디자인 시범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안성시(詩)낭송회 풀꽃소리(안성맞춤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와 (사)한국미술협회 안성시지부 회원 등이 참여하여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박두진 시인을 주제로 도시재생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안성여중 담장에는 안성미협 회원들의 작품 9점이 상설전시되며, 주기적으로 교체될 계획이며, 이날 오픈 기념식에는 안성시 학생사생 대회 수상작들이 함께 전시되었고, 안성시 공정무역협의회 회원들이 나와 공정무역 제품들을 홍보하기도 했다.

7835_11007_1822.jpg
7835_11008_1850.jpg

특히 꾸준한 시낭송 활동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소모임을 이끌어 가고 있는 안성시낭송회 풀꽃소리 김순희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의 열정과 제안, 그리고 안성민술협회 홍성봉, 서은석, 강종찬 작가의 재능이 만나 이룬 작은 문화 공동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에 ‘박두진 시화 담장 갤러리’는 안성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시인 중 한사람인 박두진 시인의 시를 소재로 한 그림을 안성여자중학교 담장에 계속해서 전시함으로서 박두진 시인을 기억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민들에게 문화가 주는 삶의 풍요로움을 느끼게 하고, 활력을 주며, 아울러 도시경관까지 아름답게 하는 다양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양운석 도의원, 백승기 도의원, 안성시의회 유원형 시의원, 송미찬 시의원, 안정열 시의원, 이종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장, 김순희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문화분과 분과위원장 겸 안성시(詩)낭송회 풀꽃소리 회장, 곽선호 안성여자중학교 교장, 홍성봉 (사)한국미술협회 안성시지부 대표, 허오욱 안성1동 동장, 이경식 봉남동 통장, 이진석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김성환 안성시체육회 부회장 등 각 기관사회단체장과 관계자 및 안성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7835_11009_1917.jpg
기념식 행사는 시낭송 공연을 시작으로 안성시장, 안성시의장,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장 및 안성시(詩)낭송회 풀꽃소리 회장의 기념사, 축사와 주요 내빈들이 축하의 의미를 담아 담장갤러리 오픈식 퍼모먼스를 진행했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 협의회 이종은 위원장은 “오늘 행사가 시민들에게 문화향유를, 도시에는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박두진 문화예술 거리가 시작되는 의미가 있다”고 인사했다.

풀꽃소리 회장이자 도시문화분과 위원장인 김순희 위원장은 “공동체를 점점 잃어가고 있는 이 시대에 마음과마음이 하나로 이어진 따뜻한 공동체가 문화를 통해 많아지고 행복해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문화분과 관계자는 “박두진 시화 담장갤러리가 예술가와 주민들이 함께하는 지역 공공 디자인의 수준을 높여 생활공간 개선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예술과 접목한 다양한 활동 컨텐츠 발굴 및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박두진 시화 담장 갤러리’#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詩)낭송회 풀꽃소리
저작권자 © 시사안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원학 기자

출처 : 시사안성(http://www.sisaanseong.com) 

Comments

Category
문의전화
031-671-2163
 Fax. 031-671-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