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안성맞춤랜드 특설무대와 잔디광장에서 “다 같이 놀자! 뛰자! 즐기자!”를 주제로 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진석)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안성지역의 51개 기관, 단체 및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각종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가족에게는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어린이들을 위한 큰 잔치로 약 40,000여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행사로는 마술쇼 및 버블쇼 등 축하공연과 안성시 초등학생 어린이 20팀이 참여하는 어린이동요대회 그리고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뮤지컬에 마술쇼를 접목한 매직컬 공연, 피노키오가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각 부스별 각종 문화 및 체험 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석 센터장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먹거리,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이날 하루만큼은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는 뜻깊은 날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행사개최에 앞서 우석제 안성시장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을 위한 행복한 축제의 장인만큼 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안성시민 모두가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다음은 참가단체 명단이다.
<지엔티(주), ㈜테키스트, 롯데칠성음료(주) 안성2공장, 머크일렉트로닉머티리얼즈(주) 온누리愛클럽, THE AW 웨딩컨벤션,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일동제약(주)나누미ㆍ좋은이웃, ㈜새희망, 한영엔지니어링, 안성청년회의소, ㈜월드트레블관광, 주식회사 교강사업, 한국수자원공사, ㈜현대에프앤비, (사)경기다문화사랑연합 안성다문화센터,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국제로타리 3600지구 공도로타리클럽, 국제로타리 3600지구 안성로타리클럽,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안성지구협의회, 대한적십자사 안성재난대응봉사회, 로퍼슨로봇&코딩영재학원, 부모와 함께하는 봉사회, 안성경찰서, 안성녹색희망운동본부, (사)안성모범운전자회, 안성사진작가회, 안성소방서,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안성시보건소, 안성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성시곤충산업연구회, 안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 안성시재향군인회,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성육우회, (사)안성시 해병대 전우회, (사)안성시학원연합회, ㈜에스와이에듀 히히호호, 중앙대학교 로타랙트, 중앙대학교 해비타트, 한경대학교 길잡이, 한경대학교 로타랙트, 사)한국음악협회 안성시지부,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 (사)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안성시지회,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시지회 중앙위원회, 5171부대2대대, (사)평택•안성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안성무지개서포터, 와이제이코퍼레이션>